본문 바로가기
꿀팁 정보

[샹크 정보] 쿠팡 플렉스 새벽배송 체험 후기! 리얼리뷰! 쿠팡플렉스 시급으로 계산하면 얼마?

by shanks88 2020. 1. 15.

안녕하세요 먹깨비 샹크입니다!ㅎ

오늘 포스팅할 내용은 제가 가끔 가다 알바로 하는 쿠팡 플렉스 후기를 한번 작성해 볼까 합니다. 

쿠팡 플렉스는 많이 들어보셨을 거예요 자차를 이용해서 택배 알바를 하는 건데요~ㅎ

이게 예전에는 3,000~4,000원 할때는 짭짤했었는데 요즘은 개당 해봐야 700~900원 정도밖에 안돼서 영~~ 별로라고 하더라고요~ㅎㅎ

실제로 플렉스 초반에는 건당 수수료가 엄청 쌨다고 해요~ㅎ

저는 한 번씩 운동할 겸해서 신청해서 하는 편입니다. 

이번에도 새벽 배송을 한번 해볼까 해서 신청을 했습니다.ㅎ

이렇게 문자로 새벽 배송 금액 인상이라는 문자가 날아옵니다. ㅎㅎ 뭐 그렇게 큰 금액은 아닌데 그래도 운동삼아 내일 또 쉬는 날이고 해서 신청했죠~ㅎ

신청은 쿠팡 플렉스 어플로 신청이 가능해요~ㅎ

어플 실행을 하시면 업무 신청을 눌리시고 주간 야간을 선택하시면 며칠날 금액이 얼만지 이렇게 뜨게 됩니다. 

원하는 시간에 선택 후

위와 같이 차량이 어떤 건지 적고 차량 번호 그리고 번호판 색깔을 선택해주시고 그저께 전체 동의 후 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신청이 완료되고 업무 확정이 나면 카톡으로 위와 같은 카톡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럼 위에 상품 수령 장소로 시간에 맞춰서 가시면 됩니다. 

새벽 배송은 시간을 맞춰서 가야 하는 게 추첨을 통해서 배송지를 정하기 때문에 지각을 하시면 정말 동떨어진 곳에 배정을 받을 수 있어요!ㅎㅎ

캠프마다 다를 순 있지만 보통은 새벽 배송은 비슷한 것 같습니다. 

주간 배송은 신청하는 구 내에서 배송지를 배정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새벽 배송 같은 경우는 거의 박스 포장이라서 개수를 많이 배정을 안 해 줍니다. 1인당 최대 50개 정도를 배정해 주는데 그 정도 실으려면 차가 좀 커야 해요!

2시 20분까지 가야 해서! 저는 1시 40분쯤 집에서 출발해서 캠프 근처 도착 시간이 2시 4분 정도 됐어요!ㅎㅎ 이번에 처음 가보는 캠프라서 길을 좀 헤매어서 캠프 도착은 10분쯤 한 것 같아요!ㅎ

이번에 가본 캠프는 엄청 크더라고요~ㅎ 캠프 도착해서 사무실로 갑니다.!ㅎ

사무실에 이미 많은 플렉스 분들이 기다리고 있었습니다.!ㅎㅎ

각 구의 사람들이 모여서 그 구의 물류를 추첨을 통해서 배정받아서 배송을 하는 형식입니다.

저기 저 종이들이 추첨 종이!!ㅎㅎ

제가 배정받은 물량은 44개로 위치도 바로 저의 집 주변이고 심지어 저의집 건물에도 배송 물량이 있어서 완전 꿀이었습니다!ㅎㅎㅎ 저의집 건물을 마지막 코스로 잡고 배송하면 될 것 같았습니다!ㅎㅎ

완전 꿀~!

 그리고 새벽 배송을 오랜만에 해보는데 예전에는 가서 추첨하고 배정받으면 분류 되어 있는 물건을 바로 실어서 배로 배송을 시작했었는데 너무 오랜만에 가서 그런지 이번에는 그러지 않고 추첨을 하고 물류가 들어오면 분류하는 작업을 플렉스에게 시키더라구요..ㅠㅠ 캠프마다 다른지는 모르겠지만 작년에 제가 새벽배송을 할 때는 분류가 다 되어 있는 것을 바로 실고 배송을 했었는데..ㅠ.ㅠ

사진처럼 물건이 오면 저의 배정 번호의 물건을 직접 담아서 분류가 끝나면 배송을 합니다!

 

분류를 한 것을 운송장에 ABCD로 적혀 있습니다. 그것을 A는 A끼리 B는 B끼리 이렇게 분류를 하고 위에 어플을 통해서 바코드를 스캔하면 저에게 배정 완료가 됩니다. 바코드 스캔 작업을 잘하고 배송 코스를 잘 짜기 위해서는 꼭 ABCD분류 작업 먼저 하세요!ㅎ

보통 A지역을 첫 배송지역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바코드 찍고 뭐 이래저래 한다고 전체 물량 사진은 못 찍었는데!

제차가 스포티지인데요 44개가 대부분인 박스이다 보니 엄청 테트리스 잘해야 해요!ㅠㅠ

보통 주간 배송은 비닐포장이 많아서 80~90개까지도 하는데 새벽 배송은 거의 쿠팡 프레쉬 물건들이라서 박스 포장이 대부분이라 그렇게 많은 양을 배송하긴 힘들어요 제차로는...ㅠㅠ

완전 가득 찼습니다. 그나마 다행인 게 큰 박스가 많지 않아 다행히엇어요! 진짜 최악의 경우는 캠프를 2번 왔다갔다 해야하는 경우입니다..ㅠ.ㅠ

전 완전 꾸역꾸역 구겨 넣어서 다행이 한차에 다 실었어요!ㅎ

쿠팡은 모든 물건이 무조건 문 앞 배송을 원칙으로 합니다. 

보통 원룸들은 주문을 할 때 공동현관 비밀번호를 입력하게 되어있는데 혹시나 입력이 되어있지 않은 곳은 

 각 캠프별로 카톡 플러스 친구가 있습니다. 그쪽에다가 문의를 하면 공동현관 비밀번호를 알려줍니다. 플러스 친구는 플렉스 신청하시면 친추는 필수입니다. 혹시나 캠프에서도 비밀번호를 알지 못하면 공동현관 배송으로 사진을 찍고 완료를 치면 됩니다. 하지만 절대 고객에게 전화를 하면 안 됩니다.

 배송 시에는 물건이 문을 막아선 안되고 문 앞 배송은 무조건 사진을 찍어야 합니다 이렇게 호수와 물건이 잘 보이게 위 사 진처럼 찍어야 합니다.!ㅎ

지금부터 시급 계산!

2시 20분 캠프 도착 후 추첨

2시 50분쯤 물류 분류 작업

3시 30분쯤 배정 물류 스캔

3시 50분쯤 배송 시작

4시 04분 첫 배송지 도착

5시 40분 배송 완료

물류 배송 작업부터 근무의 시작이라고 계산하고

2시 50분 ~ 5시 40분 총 170분 근무 

배송 물량 44건 중

박스 1,200원 / 비닐 1,100원

박스 35건 / 비닐 9건

총금액 51,900원 

총 3시간 근무로 치고 시급 17,300원

운동삼아 할 만하다고 봅니다.ㅎㅎㅎ

실제로 할 때 보면 하시는 분은 매일 하시는 것 같더라고요! 노년에 운동삼아 하시는 분 아니면 육아휴직 중 용돈벌이 하기 위해 하시는 분 여성분들도 많이 하세요 아주머니도 하시고 젊은 여성들도 모닝이나 스파크 이런 차들로 적정량 배정받아서 많이 하십니다. 

전업으로 생각하기에는 무리가 있어 보이나 중간중간 알바 개념으로 운동삼아 하는 건 괜찮은 것 같습니다. 저두 그렇게 하고 있거든요~ㅎㅎ

 

오늘은 쿠팡 플렉스 후기를 포스팅해 보았습니다. 요즘 날이 많이 춥습니다. 여러분 감기 조심하시고 항상 건강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