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냠냠 맛집!

[부산 / 범일동 맛집] 원조 범일동 매떡, 부산 로컬맛집 매운떡볶이 미각을 잃고 싶다면 도전!!맛있게 맵운 떡볶이(feat. 옛날 팥빙수)

by shanks88 2020. 1. 3.

안녕하세요 먹깨비 샹크입니다.ㅎ

이번에 소개해드릴 맛집은 부산의 로컬 맛집이었으나 3대 천왕 출연 이후 전국적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진 범일동 매떡입니다.

저도 고등학교때 친구들과 종종 가곤 했는데요! 제가 고등학교 졸업한 지가 13년이 넘었으니... 그때도 이미 오래된 떡볶이 맛집이었는데!ㅎㅎㅎ

아무튼 갈때마다 고등학생 때의 추억이 떠오르는 추억의 장소이기도 한 곳입니다. ㅎ

부산지역은 퀵으로도 배달이 가능합니다. 서면이나 범일동은 배민으로 주문도 가능하더라고요!ㅎ

하지만 저는 배달보다 찾아가서 추억을 되살려 가면서 먹는 걸 선호합니다. ㅎ

그렇게 먹는 하루하루가 또 추억이 되니깐요!ㅎㅎ

새해 1월 1일 저녁쯤 방문했습니다. 새해 인사와 설 연휴 휴무 정보를 알 수 있었네요!ㅎ

다행히 대기줄은 없네요!ㅎㅎ

그래서 바로 주문할 수 있었어요!ㅎ

영업시간
오전 10시 ~ 오후 10시
설 연휴
1월 25일 ~1월 27일 (연휴)

다시 한번 새삼 느끼는 거지만 저 진짜 사진 못 찍네요... 죄송합니다..ㅠ.ㅠ

요놈은 순 떡이에요! 순한 맛 떡볶이 

저는 여기 순한 맛이 있다는 사실을 이번에 처음 알았네요!

항상 매운 걸 먹을 각오로 온 곳이다 보니 순한 맛이 있을 거라고는 생각지도 못했네요.ㅎ

떡볶이에 오뎅이 빠질 수 있나요?ㅎㅎㅎ

요놈이 오늘의 주인공 매떡입니다.

비주얼이 진짜 냄새만 맡아도 기침이 나올 것 같은 이 느낌적인 느낌!!

저희는 백종원 세트로 주문을 했습니다. 

이게 백종원 대표가 매떡으로 와서 먹은 메뉴가 방송 이후 백종원 세트로 바뀌었어요!ㅎ

저기 알뜰 세트로 되어 있는 부분은

작년에 배정님 씨가 미우새에서 이곳을 찾아서 알뜰세트를 먹었는데 그게 또 방송 이후 배정남 세트가 되었고요.ㅎㅎㅎ

이게 최신 세트 메뉴판입니다..ㅎㅎ 배정남 세트 구성이 원래는 알뜰세트 구성이었어요!ㅎㅎ

하지만 세트라고 뭐 조금 더 싸고 그런 거 없습니다. 그냥 세트로 구성을 해놓은 거지 가격이 싼 건 아니라는 거! 이 말인 즉, 굳이 세트로 안 먹어도 원하는 대로 먹는 게 나을 수 있어요!ㅎㅎㅎ 원하는 튀김이랑 구성을 해서 드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밖에서 주문하고 안쪽으로 들어오면 오른쪽에서 바로 음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주문하고 음식 받는데 까지 걸리는 시간이 2분도 안 걸려요!ㅎㅎ

주만 하고 들어가면 내 음식이 나와있는 시스템!ㅎㅎㅎ

매떡은 모든 게 셀프입니다.

물 셀프 앞치마 셀프 간장 양념 셀프 앞접시 셀프 수저 셀프 먹고 나서 치우는 것도 셀프

방송 이후 연예인들이 엄청 많이 방문하셨네요!ㅎㅎ

그리고 먹방 유튜버들도 범일동 맵떡 도전 먹방 하러 많이들 온다고 합니다. ㅎㅎㅎ 

밴쯔님도 다녀 가셨네요!ㅎㅎ

백종원 세트 구성은 위에서 보셔서 아시 겠지만 세부사항을 알려드리면 김밥은 꼬마 김밥으로 안에 단무지 말고는 들어간 것이 없습니다. 그리고 만두는 안에 당면만 들어있는 그 분식집 만두입니다. 이거 되게 바삭해요!ㅎ 그리고 떡볶이는 떡 3개 오뎅 3개 정도 들어있습니다. 

가위와 포크는 셀프코너에서 가져오시면 됩니다. ㅎㅎ 먹기 좋게 잘라먹어요~ㅎㅎ

셀프바에 잇는 이 간장 양파를 많이 가져오세요!ㅎ 이거 양파 만두에 올려 먹으면 JMT입니다. 

떡볶이를 한입 먹고 김밥도 떡볶이 소스에 찍어 먹습니다.

이러지 말았어야 했는데.... 항상 저는 같은 실수를 반복합니다. 왜 김밥을 저 소스에 찍어먹는 걸까요! 

그 이후 올 고통을 알면서도!! 저렇게 먹는 나는 멍청이...ㅠㅠ

 

위에서 잠시 언급한 것처럼 만두를 반으로 갈라서 만두속에 사진처럼 양파를 넣고 먹으면 JMT입니다.

이거 저만의 팁인데 여러분 알려드리는 거예요! 꼭 저렇게 드셔 보세요! 정말 맛있습니다.!ㅎㅎㅎ

아... 이게 진짜 맛이 없고 무식하게 맵기만 하면 안 먹을 건데!!! 이게 엄청 맵지만 또 맛이 있어요!

그래서 고통을 감수하고 먹는 것 같습니다.ㅠㅠ

정말 미칠 것 같은 맛입니다. 

매워서 미치고 매운데 맛있어서 먹게 되니깐 또 매워서 미치고!ㅎㅎ

그래서 요놈이 있는 겁니다!!!ㅎㅎㅎ

백종원 대표님이 처음에 떡볶이에 왜 팥빙수를 주는 건지 의아해했는데 바로 이해하셨었죠!ㅎㅎ

팥빙수 없으면 매떡 못 먹어요!

작년에는 백종원 세트에 팥빙수만 2개 추가해서 먹었던 기억이 있습니다.

팥빙수가 심지어 옛날 팥빙수인데 맛있어요! 다른 거 들어가는 거 없이 단판이랑 연유만 들어가는데 맛있어요! 매워서 그렇게 느껴지는 걸까요? 아무튼 전략을 잘 짜셨어요!ㅎㅎㅎ

1. 사장님 속 풀다가 사람 죽을 수도 있을 거 같아요!

2. 매워서 더 스트레스받지는 않을까요?? 하지만 맛있으니 인정!

3. 매워서 얼마 못 먹고 물배 채우니깐 다이어트는 될 것 같네요!

4. 한입 먹으면 바로 눈물 납니다.

5. 매워서 더 신결질 나지 않을까요??? 사장님?

6. 나도 그럴 때 오긴 합니다. 

7. 감기 바로 떨어질 것 같아요 정말 몸에서 열이 엄청나거든요!

8. 글쎄요... 그것들을 안 해봐서 모르겠어요!ㅎㅎ

 

오늘은 부산 로컬 맛집 범일동 매떡 리뷰를 해보았습니다. 정말 저도 1년에 2~3번은 찾는 곳인데요! 매운 거 생각나도 미친 듯이 매운 게 먹고 싶을 때 들르는 곳이에요!ㅎ 원래는 부산사람만 아는 로컬 맛집이었는데 방송을 타고 유튜버들이 많이 다녀가서 타지 사람들도 많이 찾는다고 해요! 이런 맛집이 내 주변에 있어서 너무 행복합니다. 

오늘의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여러분 2020년 경자년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항상 건강하세요~!

하시는 모든 일 다 대박 나세요~~~~ㅎㅎㅎ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