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냠냠 맛집!

[부산/ 서면] 서면 국밥 맛집 "송정 3대 국밥" 돼지국밥 맛집! 부산 국밥 맛집!

by shanks88 2020. 1. 2.

안녕하세요. 먹깨비 샹크입니다. 2020년 새해 첫 포스팅이네요!ㅎㅎ

다들 2020년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ㅎ 그리고 건강하시고 하시는 모든 일 잘 되시길 바랍니다.^^

이제 본격적으로 추워진 요즘 같은날 정말 많이 찾게 되는 음식이 있습니다!ㅎㅎ

바로 국밥인데요~! 얼마전에도 사상에 국밥집을 한번 소개해 드렸었는데!ㅎㅎ

2019/12/26 - [냠냠 맛집!] - [샹크 맛집] 부산/ 사상 국밥 맛집 합천돼지국밥, 돼지국밥 맛집 리얼 리뷰~!

 

[샹크 맛집] 부산/ 사상 국밥 맛집 합천돼지국밥, 돼지국밥 맛집 리얼 리뷰~!

안녕하세요 먹깨비 샹크입니다. 이제 크리스마스도 지나고 2019년도 일주일 남지 남았습니다. 2019년 한 해를 돌아보면 참 많은 일이 있었구나 그리고 잘 버텼구나 라는 생각이 들면서 제 스스로가 많이 대견해 지..

mukkkaebishank.tistory.com

이번에도 소개 해드릴 맛집은 국밥집입니다.

서면 국밥 골목을 아시나요?ㅎㅎㅎ

서면 1번가 먹자골목을 따라 쭉~~ 올라가다 보면 국밥 골목이 나오는데요!ㅎ 바로 마주 보고 있는 칼국수 집들도 맛집입니다. 그중에 기장 손칼국수는 백종원 대표가 와서 극찬했던 칼국수 맛집이죠!ㅎㅎ 저도 가끔 여기 갑니다.ㅎㅎ

그 국밥집 중에 가장 오래되고 맛집으로 유명한 국밥집이 있습니다. 

그곳은 바로 국밥 골목에서 가장 오래된 송정 3대 국밥 집입니다. 

부산이 직할시로 바뀐 것이 1963년인데요! 이곳은 그것보다 1년 빠른 1962년에 가게를 오픈하여 지금까지 3대에 걸쳐서 장사를 해오고 있는 국밥집입니다. 바로 옆에 경주 국밥 포항 국밥 집이 생기고 이곳이 서면의 국밥 골목이 탄생할 수 있게 해 준 고마운 곳이네요^^

국밥 골목은 재미난 풍경을 목격할 수 있는데요!

그것은 바로 가게 입구에서 볼 수 있는 진풍경입니다. ㅎㅎㅎ 고기를 삶는 큰 가마솥이 바로 입구 옆에 있는데요! 오픈 주방의 원조라고 할 수 있겠네요!ㅎㅎ

제가 12월 31일 8시 좀 넘어서 갔는데 마침 고기를 넣고 있는 모습을 포착할 수 있었습니다.!ㅎㅎ

메뉴는 돼지국밥, 내장국밥, 순대국밥 등 국밥 3 대장과 사이드 메뉴로 순대와 수육이 있습니다. 

요즘 외국인 관광객들에게도 서면 국밥골목이 많이 유명해져서 외국인이 엄청 많이 찾아옵니다. 그래서 메뉴판도 영어 중국어 일본어로 구성을 해 놓았더라고요. 실제로 저희가 갔을 때도 3 테이블 정도가 외국인이었습니다. ㅎ

테이블에는 기본적으로 젓가락과 소금 후추 그리고 떠먹을 수 있는 김치가 비치되어 있습니다. 

국밥이 나오면 부추무침 오이 고추 양파 쌈장 새우젓 마늘 그리고 양념장이 나옵니다. 

매운 것을 좋아하시는 분은 따로 땡초와 매운 다데기를 달라고 하시면 줍니다. 

양파와 마늘 고추가 부족하면 셀프코너에서 셀프로 이용하세요~^^

 

매운 다데기 인데요. 그렇게 막 못 먹을 정도로 매운 건 아니고 기본적으로 조금의 다데기가 들어가 있지만 이걸 넣으니깐 좀 더 얼큰하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다데기를 풀고 새우젓으로 간을 맞추고 부추무침을 넣어 줍니다.ㅎㅎ 

부추는 남자에게 좋으니 무조건 많이 넣으세요!ㅎㅎㅎ

2019/11/18 - [꿀팁 정보] - [샹크 정보] 정력에 좋고 항암에 좋은 부추(정구지)의 효능

 

[샹크 정보] 정력에 좋고 항암에 좋은 부추(정구지)의 효능

안녕하세요^^ 먹깨비 샹크입니다. 이제 완전 겨울 날씨가 다되었네요! 다들 따뜻하게 입고 밥 든든하게 챙겨 드세요!ㅎㅎ 감기도 조심하시구용!ㅎㅎ 오늘 포스팅할 내용은 정력에 좋고 남자에게 좋다는 부추(정구..

mukkkaebishank.tistory.com

간을 다 맞추고 밥을 마지막으로 말아 줍니다. 

예전에는 전부 국밥으로 주던데 요즘은 따로국밥으로 통일했나 봐요!ㅎㅎ

밥양이 좀 아쉬웠지만 부족하면 더 달라고 하면 줍니다!ㅎㅎ

저녁이라서 저는 그냥 주는 만큼만 먹었습니다. ㅎ

일단 양념장에 고기를 찍어 먹어 봅니다.ㅎㅎㅎ

저는 사실 고기를 양념장에 잘 찍어 먹지 않습니다. 국밥의 본연의 맛을 느끼기 위해서는 무조건 밥과 함께 먹는 게 제일 맛있다고 생각하는 1인이기에!!ㅎㅎ

국밥은 이렇게 먹는게 제일 맛있습니다. ㅎㅎㅎㅎㅎ

따로국밥은 국밥이 아닙니다.!!ㅎㅎ

근데 가격이 오른 만큼 고기양도 엄청 많이 진 것 같습니다. ㅎㅎㅎ 

퍼도 퍼도 계속 나오더라고요!ㅎㅎ

국밥에 양파와 땡초가 빠질 수 있나요??

국밥에 양파와 땡초는 바늘과 실이라고 봐야 합니다. 선택 NO! 필수 YES!!

선택이 아닌 필수란 말입니다! 아시겠어요!?

김치 맛은 좀 제 스타일이 아닙니다..ㅠㅠ 전 김치가 짠 거 정말 싫어하거든요! 여기 김치 너무 짰어요...

제스타일 아님..ㅠ.ㅠ

깔끔하게 클리어!!!

서면 송정 3대 국밥은 오랜 전통에 걸맞은 맛과 서비스로 저의 어린 시절 추억까지 있는 맛집이었습니다. 

돈 없는 시절 배를 채우기 위해 먹었던 국밥 한 그릇 그 시절 저와 마주 앉아 국밥을 한 그릇 먹는 듯한 느낌까지 받았습니다. 

부산을 찾으시는 여행객 분들 서면의 맛집을 찾고 계시다면 서면 송정 3대 국밥 적극 추천합니다. 24시 운영이기 때문에 새벽에 해장으로도 좋습니다. ㅎㅎ

저도 20대 초반에 해장하러 많이 갔습니다. 

 

오늘은 추억이 있고 계속해서 맛난 국밥을 만들어 주는 가게 송정 3대 국밥을 리뷰해보았습니다. 변함없는 맛에 감동하고 돌아왔습니다. 

저의 리뷰를 끝까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여러분~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