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 정보

[샹크 정보] 나혼자 산다 이시언 금연 상담!! 보건소 금연클리닉 직접 체험 리뷰~!

by shanks88 2020. 2. 8.

안녕하세요 샹크입니다. 

올해들어서 제가 큰 결심 하나를 했습니다.!!

바로... 2020년 금연을 선언 하였습니다!ㅎㅎ

 나혼자 산다에서 이시언 배우님이 금연클리닉을 하면서 저도 보건소 금연상담 센터를 한번 가보았습니다. 그래서 직접 체험한 부분에 대해서 포스팅을 해 볼까 합니다.

 위치는 제가 다니는 강서브라이트 센터에 보건소가 있어서 수영다니면서 보다가 이번엔 시간을 내어서 한번 방문해 보았습니다.

강서 브라이트센터 도서관 옆에 보시면 바로 보건소를 보실수 있습니다. 

보건소에 들어가서 엘리베이터를 타고 3층으로 올라가면 금연 상담실이 있습니다. 

엘리베이터를 내려서 오른쪽 복도 끝으로 가면 금연 상담실을 쉽게 찾아보실수 있어요~!

금연에 성고하면 금리도 올려주는 상품이 있네요.ㅎㅎㅎㅎ

담배갑에서 보던 혐오감을 주는 사진을 전시 해두었네요!ㅎ

실제로 저 사진을 담배갑에 넣은 이유도 금연을 유도 하기 위해서였죠?ㅎㅎ

국민건강을 생각해서 그런지 금연을 하는데 있어서 뭔가 혜택이 많네요~!ㅎㅎㅎ

일단 신청서를 작성하고 혈압을 잽니다...

요즘 혈압이 높게나와서...

금연하면서 다이어트도 꼭 해야 하겠어요...ㅠㅠ

너무 관리를 안했어요...ㅠㅠ

그리고 이건 이산화탄소? 수치를 제는 건데요! 몸속에 흡연으로 인한 이산화탄소 수치를 제는 거였어요!

저는 이미 1개월 정도 금연을 한 상태에서 방문을 하여서 이산화탄소 수치는 0이 나왔어요!ㅎ

이것이 흡연하면서 페에 쌓이는 타르 라네요~! 나혼자 산다에서 보던걸 실제로 보니깐 더 역겨운....ㅠㅠ

금연의 의지를 더욱 불태우게 해주네요~!ㅎㅎㅎ

금연 상담은 별거 없었어요!

금연을 하는 방법 담배를 찾는데 좋은 행동 음식 그리고 주기적으로 상담을 받으러 가는 스케줄을 잡아요~!

매번 상담을 받으러 가면서 이산화탄소 수치를 지속적으로 확인하면서 최종적으로 6개월 차에는 혈액 검사를 통해서 금연성공을 하면 또 소정의 선물을 준다고 하더라구요~!ㅎㅎ

첫 상담으로 제가 받아온 선물및 금연에 도움이 되는 상품들입니다. 

니코스탑은 내 몸속에 니코틴을 주입해주는 파스 같은겁니다. 

아무래도 담배의 중독성은 타르보다 니코틴 중독으로인한 습관성 중독이지요~!

그래서 몸속에 니코틴을 주입해주면서 흡연의 행위를 자제시키는 겁니다. 

은단과 파스 물티슈 손지압기 각종 주의 사항이 적힌 카드등~ㅎㅎ

이렇게 다 받아서 집으로 돌아왔습니다. 

일단 저는 니코스탑은 사용을 하지 않을 예정이에요~! 무언가에 의지하게 되면 뭔가 좀 나중에 더 힘들어 질것 같아서...ㅎㅎ

저는 다음주에 또 다시 금연상담을 받으러 가볼 예정입니다. 

오늘로 금연 39일차이네요~!ㅎㅎ

다들 건강을 위해서 금연합시다~!!!ㅎㅎㅎ

금연 상담소는 전국 보건소에 있으니 가까운 보건소를 찾아 금연 상담을 받아보세요~!^^

건강이 모든 재산중 제일 먼저입니다. 건강챙겨서 오래오래 건강합시당~ㅎㅎ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