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 정보

[이케아 동부산점] 이케아 동부산점 방문 후기 및 리얼 리뷰~! (Feat. 이케아 레스토랑, 인생샷 포인트)

by shanks88 2020. 3. 5.

안녕하세요 샹크입니다. 

오늘은 2월 13일 오픈한 이케아 동부산점을 포스팅할 거예요!

사실 오픈하고 바로 다음 주에 갔었는데 엄청난 줄에 기다릴 자신이 없어 돌아왔었는데

요즘 코로나 19 때문에 방문이 많이 줄어들 것 같아서 위생을 철저히 하고 방문을 해보기로 했습니다.

그럼 포스팅 시작해 볼까요?ㅎㅎ

이케아 동부산점은 롯데아웃렛 동부산점 바로 옆에 있어요!

건물이 으리으리한 게 새 파란색으로 외벽을 칠해 놔서 찾기는 어렵지 않았어요!ㅎㅎ

주차장도 엄청 넓은데 매장 입구와 가까운 쪽은 이미 만차고 매장 입구와 가장 멀리 떨어진 곳에 차를 대놓고 입구로 걸어갔습니다. ㅎㅎㅎ

매장 입구가 보이는 곳으로 열심히 걸어가시면 됩니다.

매장을 들어서면 바로 환영 문구가 있습니다. 

3층 쇼룸부터 쇼핑을 시작하라는 문구가 보이죠? 화살표를 따라가시면 됩니다.

이케아도 코로나 19 때문에 영업시간의 조정이 있었어요

오전 10시 30분 ~ 오후 09시까지 영업을 합니다. 

코로나 19 바이러스 때문에 손 소독은 필수~!

손소독제가 비치되어 있는 곳에서 손 소독을 하시고 바로 맞은편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올라가시면 됩니다.

이렇게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3층으로 올라가면 

쇼룸의 시작이 보입니다. 그리고 저 노란 쇼핑백은 사람들이 많아 복잡하기 때문에 카트를 끌지 못해 노란 쇼핑백을 비치해 뒀습니다. 어깨에 매기도 편해서 좋아요~!ㅎㅎ

여기 메지와 연필로 3층 쇼룸에서 마음에 드는 제품들의 제품명을 메모하고 나중에 2층 1층에서 해당 제품을 구매하는 시스템이라 구매가 목적이신 분은 꼭 이 메모장을 이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저희는 구매 목적이 아닌 구경이 목적이라 따로 메모를 하진 않았어요!

하나의 콘셉트의 쇼룸에 인테리어가 되어있는 쇼룸이에요!

이렇게 테마별로 쇼룸을 꾸며놓고 더 디테일한 것이 수납장 안에도 다 소품들이 채워져 있었어요.

정말 저상태 저대로 집에 가져와서 사용해도 될 저도로 디테일한 인테리어 쇼룸이었어요!

이렇게 방안에 총 인테리어 가격 소품의 가격을 적어둔 쇼룸~!

858,800원에 위 쇼룸처럼 인테리어가 가능해요~!ㅎㅎㅎ

정말 이렇게 비치해두고 인테리어를 보여주니 내 방에서는 어떤 인테리어가 되겠다는 이미지가 쉽게 머릿속에 떠올랐어요!

쇼룸마다 면적을 적어둬서 충분히 어느 정도의 면적이며 이 면적에 이런 인테리어가 가능하겠다는 생각이 가능하게 전시를 해 두었어요!ㅎㅎ

여러 가지 주방 콘셉트들 주방 안에 모든 소품들도 이케아에서 직접 제작하여 판매하고 있는 소품들로 구성되어 있어요~! 이케아 안에 있는 모든 제품은 모두 이케아에서 판매하는 제품들이더라고요!

심지어 접시랑 수저세트까지 팔더라고요....ㅎㅎ

면적마다 다른 콘셉트 면적에 맞는 인테리어 및 소품들 하나부터 열까지 쇼룸을 구경하면서 지속적으로 드는 생각들은 바로 "내 집의 면적을 계산하고 어떤 가구로 어떻게 꾸밀까..."라는 생각만 계속 들었었어요!

거실 소파의 종류들도 엄청 다양한데 비교적으로 가격이 엄청 저렴했어요!

그리고 소파를 만들더라도 수납공간을 숨겨둬서 공간을 창출하는 능력이 엄청난 것 같습니다. ㅎ

쇼룸을 구경하는 내내 즐거움 가득이었어요~!

침대를 전시해놓은 코너~!

주방 테이블 의자 전시장

벽의 패널과 주방의 도어 그리고 조리대의 패턴을 골라서 인테리어가 가능해요~!

이건 가구가 아니라 그냥 인테리어인 것 같은데...ㅎㅎㅎ

티브이에서만 보던 그 오르락내리락하는 테이블입니다.ㅎㅎㅎ

완전 신기했다는....ㅎㅎㅎㅎ

그리고 이것도 엄청 신기했어요!

가구를 전시해놓은 곳에 고양이 홀로그램이 뛰어노는 이것~!!!

주변에 아주머니들은 진짜 고양이 인갑 다고 생각하신 분들도 있더라고요!ㅎㅎㅎ

저도 완전 신기했어요!!ㅎㅎ

이거는 스크린을 이용해서 도어의 패턴을 고를 수 있도록 한 영상입니다. 

이런 것들이 너무 신기했네요!

근데 정말 좋은 디테일이었어요! 같은 싱크대라도 어떤 패턴으로 인테리어를 하느냐에 따라서 주방의 분위기가 완전히 바뀌더라고요! 이런 거 보니 진짜 이케아 이케아 하는 가봐요~!ㅎㅎㅎ

쇼룸을 한 바퀴 쭉~~~ 돌아보다 보니 배가 너무 고팠습니다.!!

3층 에스컬레이터 바로 앞에 이케아 레스토랑이 있어요!ㅎ

여기도 시스템이 신기하고 새로웠습니다. 

이번 이케아 방문 중에 유일하게 웨이팅이 있었던 곳입니다. ㅎㅎㅎ

그렇게 오래 기다리진 않고 한 20분? 정도 웨이팅 했던 것 같아요.

김치볶음밥, 돈가스와 미트볼 닭갈비 등 프랜치 프라이도 있어요

리코타 치즈 샐러드, 연어샐러드

이렇게 전시되어있는 음식을 하나하나 카트에 담으면 됩니다. 카트에 있는 컵은 탄산 컵이에요! 하나에 1,000원인데 무한 리필입니다.ㅎㅎ 

이렇게 먹을 음식을 담아서 카운터로 가면!

담은 음식을 계산해 줍니다.ㅎㅎ

우린 돈가스, 닭갈비, 닭다리 2개, 양송이 수프, 프렌치프라이, 크림 롤케이크, 탄산

이렇게 해서 총 30,100원 나왔어요!

엄청 비싸요!!ㅎㅎㅎ

닭갈비와 닭다리 고르고 나서 보니깐 저는 닭만 가지고 왔더라고요..ㅎㅎㅎ

양송이 수프 돈가스 프렌치프라이!

탄산은 중앙에 비치되어 있는 기기에서 받아가면 됩니다.ㅎㅎ

맛은 뭐 그냥 그래요~ㅎㅎ 겁나 비싸서 다음엔 여기서 밥 먹진 않을 것 같아요...ㅎㅎㅎ

그냥 경험 삼아 먹어봤습니다.ㅎㅎㅎ

이건 내가 왜 동영상으로 남겼는지 모르겠네요.ㅎㅎㅎㅎ 이것 마저도 그냥 한번 찍어 보고 싶었나 봐요..ㅎㅎ

밥까지 먹었겠다! 이제 내려 가봅니다!ㅎㅎ

2층에는 작은 가구들과 인테리어 소품들 그리고 식기들을 판매하는 곳이었어요!

1층은 큰 가구들 조립이 필요한 가구들 3층에서 제품 메모 한걸 1층에서 찾아서 박스체로 구매하는 그런 곳이었어요!ㅎㅎ

여기서 키 포인트!!ㅎㅎ

1층 공간은 인생 샷 남기기 좋은 곳이라는 점~ㅎㅎㅎ

보통 인스타에 올라온 이케아 인증숏들은 1층 가구 전시하는 곳에서 많이 찍어 올립니다.ㅎㅎㅎ

참고하세요~^^

저도 한번 찍어 봤습니다. ㅎㅎㅎㅎ

1층 계산대 뒤쪽에도 간단한 간식거리 판매하는 푸드 코트가 있었어요~!

그리고 1층 매장 한쪽에 스웨덴 마트가 있어요! 거기도 한번 둘러보세요~

저희는 쇼룸 둘러보고 사진 찍고 밥 먹고 인생 샷 남기고 이러고 나오는데 총 3시간 넘게 있었던 것 같아요!

3시간이란 시간을 있었는지 모를 정도로 시간 가는 줄 모르고 구경했던 것 같아요!

이케아 음식은 별로 맛은 없었지만! 그래도 경험 삼아 먹어본 것으로 만족합니다. 

정말 좋은 구경이었어요!

이케아 쇼룸을 구경하면서 계속해서 강력하게 드는 생각이 신혼집 꾸밀 때 이케아 와야겠다는 생각을 했어요!!!ㅎㅎㅎ 실제로 신혼부부로 보이는 커플들이 많이 방문한 것 같았어요!ㅎㅎㅎ

그리고 또 한 가지 빨리 집 사고 싶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ㅎ

마음 놓고 인테리어 하기엔 전세 집보단 내 집이 더 나으니!!ㅎㅎ

진짜 열심히 일할 구실이 또 하나 생겼습니다. 

저는 또 일개미 모드로~!ㅎㅎㅎ

여러분 코로나 조심 감기 조심 마스크는 필수 손소독제 수시로 사용 화장실은 보일 때마다 가서 손 씻기!!

우리 코로나 19 잘 넘겨 보아요~!ㅎㅎ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