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페 & 디저트 & 군것질

[경남/남해] 남해 카페 돌창고! DolChanGo 카페 리뷰~!

by shanks88 2020. 5. 11.

안녕하세요 먹깨비 샹크입니다. 오늘 포스팅해 볼 가게는 바로 남해에 있는 돌 창고 카페입니다. 

돌 창고 남해는 시골에서 살아가고자 하는 젊은이들도 있습니다. 

그러나 도시에 비해 시골은 경제활동을 할 수 있는 직업군이 다양하지 않고 젊은이들이 향유할 수 있는 문화 인프라가 부족합니다. 이러한 어려움을 극복하고자 돌 창고 프로젝트는 시작되었습니다. 

남해에서 문화와 예술을 통해 삶의 방법을 찾는다면 남해의 문화를 우리의 행위와 연결해야 합니다. 돌창고는 남해 마을 사람들의 소중한 것을 보관했던 견고하고 아름다운 공간입니다. 소중한 기억을 담고 있습니다. 우리는 여기서 남해 마을 사람들과 함께 시작합니다. 

돌 창고 프로젝트 너무 멋지지 않나요? 

주차장도 다 완비가 되어있습니다. 

외부에서는 사진을 찍을 수 있는 스폿이 있습니다. 창고 안에는 예술 작품이 있었는데

아쉽게도 저희가 갔을때는 내부에 창고 내부는 들어갈 수 없었어요..ㅠㅠ

이곳이 카페 내부로 들어가는 입구!

내부는 뭔가 엔틱한 분위기가 풍기는 듯하면서도 세련됨이 조화를 이루는 인테리어라고 해야 할까요?ㅎ

ㅎㅎㅎㅎ 불이나면 누구든지 사용해 달라네요~ㅎㅎㅎ

화장실을 안내하는 것도 어떠한 시의 한구절인 줄 알고 보게 되는 묘한 매력이 있습니다. 

탁구대를 테이블로?ㅎㅎㅎㅎㅎㅎ

교회의자 실화?ㅎㅎㅎ

요즘은 교회에 저런 의자 아닌가요?ㅎㅎㅎ

기념품으로 판매되고 있는 소품들

돌 창고 물에는 직접 밭에서 기르는 애플민트, 페퍼민트, 스피아민트~ 오~~ 롯ㄷ껌~~... 아... 이거 아니구나..

아무튼 저런것들이 들어가 잇답니다. ㅎㅎ

저희는 일단 아이스아메리카노 녹차라떼 그리고 추억의 미숫가루 디저트로 가래떡 구이를 주문했습니다.

미숫가루는 진짜 어린시절 할머니 집에서 여름이면 타 주던 미숫가루 맛이 났어요! 맛을 보는데 어린 시절 추억이 떠오르는 효과가 있더라고요!ㅎㅎㅎ

그리고 가래떡 구이에는 유자청 같은 게 발려 나와요! 아무래도 남해가 유자로 유명하다 보니 유자를 이용한 메뉴들이 식당이든 카페든 다 있었던 것 같아요!ㅎㅎ

가래떡 구이도 괜찮았어요!ㅎㅎ

그리고 테이블마다 있는 이거!!ㅎㅎㅎ바로 공기놀이인데요!ㅎㅎ

추억에 빠져 들면서 몇 판 해보았습니다!ㅎㅎㅎ

재밌더라고요 오랜만에 해보니!ㅎㅎ

예전 실력이 좀 나오는 것 같기도 하고 어린 시절의 나로 돌아가는 기분이 들기도 했어요!

여러모로 많은 추억을 떠올리게 하는 카페 돌 창고!

정말 괜찮은 곳입니다..

남해 여행을 계획하고 계시다면 한번 들러보시는 건 어떨까요?

추억이 떠오르면서 어린 시절로 잠시 돌아가 보는 것도 나쁘지 않은 추억여행이 될 것 같아요~!ㅎㅎ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