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 정보

[샹크 정보] Nice Pay 사칭 보이스피싱, 스미싱 주의!!

by shanks88 2019. 11. 22.

안녕하세요. 먹깨비 샹크입니다. 

오늘은 어제 제가 받은 문자에 대해서 알아본 바 이것이 보이스피싱 또는 스미싱이라는 사실을 알게 되어 여러분들께 알려드리고자 이렇게 포스팅을 하게 되었습니다. 

아마 저만 이런 문자를 받지는 않았을 것 같습니다만 이런 문자가 오면 당황해서 클릭해서 당할 수도 이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이렇게 포스팅을 합니다. 

 

위 문자는 어제 저에게 날아온 문자입니다. 

제가 업무폰 개인폰 이렇게 두 개의 폰을 쓰고 있는데 업무폰에 저런 문자가 하루에 2개나 날아왔어요...

아무래도 제 직업이 영업하는 직업이다 보니 여기저기 제 번호가 많이 팔려서 온 것 같기도 한데...

제가 이상하게 여긴 것이 두 개가 비슷한 패턴이지만 문의번호가 다르다는 점이었습니다. 

 

 

하마터면 낚일뻔했네요...

과거에도 이런 문자를 받은 기억이 있어서 문자를 뒤져봤습니다. 

역시나 2019년 7월에도 비슷한 유형으로 문자가 온 이력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렇게 사람들에게 알지도 못하는 결제가 됐다는 문자를 발송한 후 이 문자를 받은 사람은 당연히 결제한 적이 없는데 무슨 결제 인지 확인하기 위해서 저 번호들로 전화를 하게 되겠죠???

 

전화를 하게 되면 일단 보이스피싱범의 타깃이 됩니다. 

수법이 여러 가지 이겠지만 한 가지 제가 확인해 본 바로는

해당 번호로 연결을 하면 상담원이 전화를 받아서 확인을 해 준다는 명목 하에 11일 번가에서 어떠한 물품을 결제하지 않았냐고 물어보고 그런 적 없다고 하면 이게 11번가에서 결제가 되어서 우리 쪽에서 이렇게 문자가 간 것이다. 이렇게 말을 합니다. 

그러면서 상담원이 "고객님 정보가 도용이 된 것 같다며 담당부서로 연결해드리겠습니다"

라고 합니다. 그러고 통화가 종료가 되면 10분도 안돼서 010 휴대폰 번호로 연락이 옵니다. 

그러면서 OO지검 지능범죄 수사과 수사관 OOO이라고 연락이 옵니다. 

그러면서 저의 개인정보를 털어가기 위한 발악을 합니다.

일단 휴대폰 번호로 연락이 와서 수사관이란 말을 꺼냄과 동시에 저는 보이스피싱임을 짐작하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저같이 젊은 층의 사람들은 당하기 쉽지 않겠지만 50~60대 어르신들은 당하기 딱 좋은 수법이지 않나 싶습니다. 

저기서 전화를 계속해서 이어나가면 당연히 통장에 돈을 빼서 어디로 이동시켜야 하고 사람을 보낼 테니 그 사람에게 전달해주시면 된다 뭐 이러식으로 하겠죠...

 

 

이상해서 Nice Pay 홈페이지 들어가니 아니나 다를까 위와 같은 공고가 떠있더라고요...

하....

보이스피싱이 무서운 게 일단 피해를 보면 이 피해를 복구할 방법이 없습니다. 

그리고 잡힌다고 하더라도 수뇌부 우두머리 쪽을 잡지를 못하니 잔챙이만 잡힌다고 해요..

그리고 위에서 말한 운반책들은 거의 20대 초반 학생들로 고액 알바에 현혹되어 자신이 범죄를 저지르고 있는지도 모르고 그냥 알바라고 생각하고 범행을 저지른다는 겁니다....

보이스피싱...

근절할 방법이 없는 걸까요??

정말 심각한 일입니다...ㅠㅠ

전 이번이 처음이 아니라서....

지난번에 저를 사칭해서 저희 부모님께 카톡으로 돈을 요구한 적도 있었습니다. 

다행히 저는 부모님과 연락을 카톡으로 절대 안 하고 오로지 전화로면 연락을 하기 때문에 피해를 보진 않았지만

정말 날이 가면 갈수록 수법이 다양해지는 게 무섭습니다....

여러분은 꼭 이 글을 보시고 보이스피싱에 당하지 마시길 바라는 마음에 급하게 글을 적었습니다. 

급한 글이다 보니 많이 두서가 없고 맥락이 이상할 수 있습니다. 양해 부탁드립니다.

여러분 항상 건강하고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Nice Pay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1661-0808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