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페 & 디저트 & 군것질

[부산/ 수영] 수영 카페 테라로사 커피공장 리뷰!(Feat. F1963 복합 문화 공간)

by shanks88 2019. 12. 27.

안녕하세요 먹깨비 샹크입니다. 급격하게 추워진 오늘 따뜻한 국물로 배를 채우니 갑자기 생각나는 커피!

저는 얼죽아 이기에! "내가 지금 곧 얼어 죽는다고 하여도 나의 손엔 아이스 아메리카노가 들려 있을 것이오!"

오늘 소개해 드릴 카페는 부산 수영구에 위치한 카페 테라로사입니다. 

부산의 옛 고려제강 수영 공장을 개조하여 F1963이라는 복합 문화 공간을 만들면서

문화 공간 안쪽에 테라로사가 위치해 있습니다. 

위에 보이는 입구로 들어서면 바닥에 입점해 있는 가게 위치를 알려주는 좌표가 바닥에 있습니다.

입구 옆에 사람이 들어가는 모양의 구조물이 있길래 정말 구조물 잘 만들었다고 생각하고 다가가서 봤더니 LED 스크린이었습니다. ㅎㅎㅎ 신기해서 동여상 한컷!

 

바닥에 표시되어 있는 표지판을 보고 따라가면 됩니다. ㅎㅎ

 

표시를 따라 들어서게 된 테라로사 카페!

입구 찾는 게 어렵지 않아요~~^^

입구에 들어서자마자 보이는 구조물 아무 이유 없이 멍 때리면서 20초는 바라본 것 같아요.ㅎㅎㅎ

입구에서 들어가니 왼쪽 편에 각종 테라로사 커피 원두들이 나열되어 있는 것을 보니 여기서 직접 원두를 구매도 가능한 것 같았습니다. 

원두를 구매하는 곳!

각종 원두와 커피 용품 그리고 텀블러들 이렇게 판매를 하는 것 같았습니다. ㅎㅎㅎ

집에 커피 내리는 기계만 잇었어도!!! 원두 하나 장만했을 텐데!!ㅎㅎ

좌석들이 뭔가 빈티지하면서도 공장의 원래 모습을 그대로 반영해 놓은 듯한 뭔가 느낌이 있는 그런 인테리어 및 소품들이 좋았어요!ㅎㅎㅎ 저 도마같이 생긴 의자는 카페 여기저기 곳곳에 하나씩 있었어요!ㅎㅎ

커피 주문하는 곳 크리스마스 당일 오전 11시 좀 넘은 시간이었는데 저는 좀 이른 시간이라 사람이 없겠구나 생각을 했는데 그건 저의 착각이었습니다. ㅎㅎ 오전임에도 불구하고 엄청 사람이 많이 있었어요!

여기는 베이커리 옆에 있는 곳인데 여기서도 원두 구매가 가능했습니다. 베이커리 직접 만드는 곳도 있었는데 사람들이 많아서 사진을 못 찍었네요! 빵 종류도 여러 가지로 많이 있어서 다음엔 빵도 먹어볼 생각이에요! 저희는 호텔 조식을 먹고 얼마 안돼서 카페를 찾은 거라 빵은 먹지 않았어요!ㅎ

이건 공장에서 쓰던 물건일까요??? 아님 제작한 걸까요?ㅎㅎ 뭔가 근데 이 위치 이 자리에 엄청 잘 어울리는 소품입니다. ㅎㅎㅎㅎ

카페 내부가 엄청 넓었어요! 정말 공장의 구조를 그대로 두고 크게 건드리지 않은 것 같지만 새새하게 들여다보면 정말 디자인을 잘해 놓은 소품들이 잘 어우러져 있습니다. 느낌 있는 카페였어요!

저희는 카페 커피 제조하는 곳에 바에 자리를 잡았습니다.

호텔 조식을 먹고 와서 배가 부른 관계로 저희는 아이스 아메리카노와 아이스 카페라테를 시켰습니다. ㅎㅎ

크리스마스 당일 날씨가 정말 봄 날씨처럼 따뜻해서 아이스를 먹어 줘야 했어요!ㅎㅎ

물론 저는 얼죽아이지만!!ㅎㅎㅎ

음료 반납하는 곳은 주문하는 곳 반대쪽에 있어요! ㅎㅎ 주문하는 곳을 바라보고 오른쪽에 위치해 있습니다. ㅎㅎ

저 이거 찾는다고 좀 헤맸거든요..ㅎㅎ

카페를 나와서 다시 입구에서 직진을 하면 복순도가라는 곳에 가는 길이 보입니다. ㅎㅎ

이쪽으로 나가면 또 다른 공간이 있는데요!

마당 같은 곳에 트리도 있고 화로도 있고 스탠드도 있어요! 햇볕이 따뜻해서 밖에서 비타민D 충전 좀 하고 움직였습니다. ㅎㅎㅎㅎ

말로만 듣고 처음으로 가본 곳이 었는데 정말 차가 없으면 오기 불편할 것 같지만 공간이 넓고 전체적인 분위기가 공장의 구조물을 그대로 유지시켜 놓은 곳이 있는데 그게 잘 어울리는 소품들로 전혀 어색하지 않은 분위기를 연출하는 곳이었습니다. 

바닥에 철판으로 되어있는 구간을 보고는 정말 옛날에 20대 초반 공장에서 일할 때가 갑자기 떠올랐습니다. ㅎㅎㅎㅎ 진짜 공장에는 그런 철판으로 바닥을 해 놓는 경우가 많아서 바닥을 보니 추억이 새록새록!ㅎ

다음에는 베이커리도 한번 맛을 보기 위해서 한 번 더 방문할 예정입니다.ㅎㅎ

그리고 F1963 이 복합 문화 공간이라서 무료로 미술작품을 볼 수 있는 곳이 있고 YES 24 중고서적을 판매하는 곳도 한번 가볼만하고 대나무 숲도 있어서 전체적으로 한 바퀴 훑어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ㅎㅎ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