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기록

[부산=>대구 팔공산 갓바위] 동대구역에서 팔공산 갓바위 가는 방법 팔공산 등반

by shanks88 2019. 11. 15.

 

안녕하세요 먹깨비 샹크입니다~ㅎㅎ

오늘은 부산에서 대구 팔공산 갓바위가는 법을 설명 드리면서 팔공상 경치를 한번 함께 즐겨 보고자 이렇게 포스팅 하게되었습니다. 

팔공산 갓바위가 엄청 유명한 곳인걸 전 이번에 가면서 처음 알았습니다.

포스팅 시작하겠습니다~^^

 

저는 일단 대구까지 기차를 타고 가기로 했어요~

차로 움직일 수도 있었지만 등산 후 체력적인 부분에 있어서 부담이 되기도 하고 기차를 안타본지 오래 되어서 기차를 한번 타보고자 기차를 이용하기로 했죠~^^

(사실 포스팅을 위한 것도 살짝 있음)

부산에서 대구 팔공산 갓바위 가기!

집에서 6시 30분 출발하여 구포역으로 이동합니다!ㅎㅎ

기차를 구포역에서 출발하는 걸 예매해서 7시까지 구포로 가야 했어요!ㅎㅎ

부산에서 대구 팔공산 갓바위 가기!

아침 7시 19분 기차 무궁화호로 예매 했습니다.^^

KTX도 있었지만 시간이 한시간정도 뒤에 출발하는 거라서 너무 늦을 것 같아서 무궁화호로 예매했는데 걸리는 시간이 그렇게 많이 차이 나지 않아 시간에 맞는 기차를 예매하시는 걸 추천드려요~^^

부산에서 대구 팔공산 갓바위 가기!

6시 30분에 전포동에서 출발해서 좀 늦지 않을까 걱정했는데 다행이 7시 정도에 구포역에 도착했습니다. ^^

 

부산에서 대구 팔공산 갓바위 가기!

구포역 도착시간 7시 6분! 기차 시간 여유가 있어서 느긋하게 갔습니다~ㅎ

 

 

 

부산에서 대구 팔공산 갓바위 가기!

구포역에서 기차를 타는 것은 처음이었어요~

매번 부산역만 이용하다가 구포역에 가니 뭔가 조촐? 한 느낌이 들었답니다.^^

 

부산에서 대구 팔공산 갓바위 가기!

구포역 여기저기 구경하다 보니 기차가 도착했습니다. ㅎㅎㅎ

부산에서 대구 팔공산 갓바위 가기!

저는 무궁화호 열차를 태어나서 처음 타봤어요~^^

매번 출장 갈일 아니면 기차를 탈 일 이 없었을뿐더러 출장도 보통 대전이나 서울에 KTX를 타고 다녀서 다른 기차를 타보지 못했었거든요^^

새로웠어요~ 그리고 좌석 간 공간이 KTX보다 넓은 것 같았어요~ㅎㅎ

여러모로 새로운 경험을 많이 하게 되었어요~^^

부산에서 대구 팔공산 갓바위 가기!

 

부산에서 대구 팔공산 갓바위 가기!

평소보다 읽찍일어나서 움직여서 그런가 기차에서는 정신없이 자다가 일어나니 동대구역에 도착했어요~

8시 35분쯤 동대구역에 도착했습니다!ㅎㅎ

동대구역은 엄청 크고 잘되어 있더라구요~ㅎㅎㅎ

사실 구포역엔 뭐 커피를 먹고 싶었지만 가게가 별로 없어서 커피를 못먹고 왔거든요~^^

동대구역 빵장수 꽈배기
동대구역 빵장수 꽈배기

저희는 구포역에서 부터 너무 커피가 먹고 싶었는데 마땅히 먹을 곳이 없어서 커피와 간식을 동대구역에서 사기로 했습니다. 

동대구역에 보면 빵장수 꽈배기라고 있습니다.

동대구역 가시면 여기 꽈배기 꼭 드셔보세요 진짜 정말 강추합니다. 

너무 맛있어요!

 

동대구역 파스쿠찌

커피는 파스쿠찌에서 사기로 했어요~ 바로 옆에 있어서...^^

아이스 아메리카노와 카페라테를 시키고 저는 텀블러를 가져가서 텀블러에 담아 달라고 했더니

환경사랑 DC라는 걸 해주더라고요? ᄒ

처음 알았어요~^^

텀블러에 커피를 달라고 하면 할인을 해준다고 하네요~ㅎㅎ

그렇게 저는 300원 할인을 받았어요~ㅎㅎ

 

부산에서 대구 팔공산 갓바위 가기!

여러분 텀블러를 이용합시다~^^

적은 금액이지만 할인받으니깐 기분이 좋았어요~^^

 

 

 

자 이제부터는 동대구역에서 팔공산 갓바위 가는 버스를 타기 위한 버스정류장 가는 가장 빠른 길!!

아래 제가 알려드리는 곳으로 가면 바로 버스정류장까지 가실 수 있어요!

부산에서 대구 팔공산 갓바위 가기!

동대구역에서 오른쪽으로 쭉~~오시면 4번 출구 가 나옵니다.

여기서 4번 출구로 나가지 마시고 우리은행을 바라보고 오른쪽으로 가시면

부산에서 대구 팔공산 갓바위 가기!

사진처럼 제1주차장 가는 길이 나옵니다. 

이쪽으로 가세요

부산에서 대구 팔공산 갓바위 가기!

그럼 주차장 내려가는 길이 나옵니다. 

계단을 내려가보면

부산에서 대구 팔공산 갓바위 가기!

주차장 출구로 걸어 나가게 되면

부산에서 대구 팔공산 갓바위 가기!

바로 오른 편에 버스 정류장이 있습니다.

저희가 커피사고 간식사고 화장실을 갔다가 9시 10분쯤? 정류장에 가니 기다리는 사람이 엄청 많더라고요 줄을 서있었어요~

부산에서 대구 팔공산 갓바위 가기!

버스 정류장에서 팔공산 가는 버스는 2개였어요~

마을버스 팔공2번

시내버스 401번

그중 저희는 401번 버스가 먼저 와서 401번 버스를 탔습니다. 

부산에서 대구 팔공산 갓바위 가기!

401번 버스를 타시면 그냥 종점까지 가시면 됩니다.

 

버스 탑승 시 주의사항!!

버스를 탈 때는 테이크아웃 커피 및 음료는 들고 탈수가 없습니다~!!

방금 산 레뗀데 들고 타려니 못 탄다고 하여 바로 옆 쓰레기통에 얼마 먹지도 못하고 버리고 탔습니다.

꼭 참고하세요!!

 

부산에서 대구 팔공산 갓바위 가기!

401번 종점에서 내려서 저기 보이는 길로 나가시면

 

 

부산에서 대구 팔공산 갓바위 가기!

팔공산 공영주차장이 보입니다~

대구시 주변에 사시는 분들은 차를 몰고와서 여기다 주차하시면 될 것 같아요~ㅎ

부산에서 대구 팔공산 갓바위 가기!

나와서 위로 올라가면 바로 팔공산 등산로 가는 입구가 있습니다. 

부산에서 대구 팔공산 갓바위 가기!

저희가 간 날이 10월 22일이었는데

10월 23일부터 27일까지 단풍축제 및 팔공산 추모제가 있더라고요~ᄒ

저희도 하루만 늦게 갔으면 구경할 수 있었을 건데!ㅠㅠ 아쉬웠어요!

 

대구 팔공산 갓바위

 

대구 팔공산 갓바위
대구 팔공산 갓바위

입구를 지나서 흙길과 돌길을 걸어오다 보면 중간에 절이 하나 보입니다~ㅎ

대구 팔공산 갓바위

여기서 사진 한방 찍고!!ㅎㅎ

간식을 먹고 올라가기로 마음먹었습니다.

저기 절 옆이 팔공산 갓바위 돌계단의 시작입니다. 

충분한 마음의 준비와 에너지 비축이 필요한 구간 입니다.

 

동대구역 빵장수 꽈배기

아까 동대구역에서 산 꽈배기!!!

엄청 맛있어요 진짜 너무 맛있어요!!!

꼭 드셔보세요!!!

부산에서 대구 팔공산 갓바위 가기!

맛나게 간식을 먹고 마지막으로 화장실을 갔다가!돌계단을 올라 봅니다!!

화장실은 이제 정상까지 없으니 꼭 여기서 화장실 볼일 보고 올라가세요~^^

이하 설명은 생략합니다.ㅎㅎㅎ

대구 팔공산 갓바위
대구 팔공산 갓바위

 

 

대구 팔공산 갓바위

대구 팔공산 갓바위

올라가다 보면 이렇게 얼마나 올라왔는지 알려주는 팻말이 작게 올라가는 중간중간 있습니다.

대구 팔공산 갓바위
대구 팔공산 갓바위
대구 팔공산 갓바위
대구 팔공산 갓바위

 

대구 팔공산 갓바위

이제 고지가 머지 않앗습니다!!!!

팔공산은 돌계단이 1,365개가있는데 이거 뻥인것 같아요!! 2,000개 이상있는듯...ㅠㅠ

평소에 등산을 잘안하는 초보가 올라가기 힘들었어요...ㅠㅠ

 

대구 팔공산 갓바위

그래도 중간중간 쉬면서 풍경들을 바라 보니 정말 힐링이 되는 듯 했습니다.

단풍이 든 나무들이 있어 너무 예뻤어요~^^

대구 팔공산 갓바위

이제 갓바위까지 80M!!!! 말이 80m지 돌계단 오르기가 너무 힘들었네요..ㅠㅠ

 그래도 마지막 힘을 내어 올라갑니다!!!

대구 팔공산 갓바위

드디어 1,365개의 계단 체감 갯수 2,000개의 계단을 다 올랐습니다!!!

얼마나 뿌듯하던지...제가 너무 대견했어요!^^

대구 팔공산 갓바위

정상에 올라가면 작은 카페가 있는데 이곳은 휴무라고 되어 있길래 오늘 안 하는가보다 했었습니다.

대구 팔공산 갓바위

팔공산 갓바위는 한 가지 소원은 꼭 들어준다고 하여 찾는 등산객들과 여행객들이 많다고 하네요~

저도 소원한 가지 빌고 시주하기로 했습니다! 시주 맞나요??ㅎㅎㅎ

 

대구 팔공산 갓바위
대구 팔공산 갓바위

제가 간 날에는 수능을 한달도 안남은 날이었어요! 그래서 수능대박을 기원하는 기도드리려고 많이들 오신것 같았습니다. 우리나라 수험생 어머니들은 정말 대단하신것 같아요. 수능이 어제 끝났는데 부디 이번에는 수능망쳤다고 돌아올수 없는 강을 건너는 젊은 학생들이 없기를 바람니다.!!ㅠㅠ

 

대구 팔공산 갓바위

군데군데 단풍 물든 거 보이시나요?

정상에서 바라보는 모든 풍경이 절경이었어요~^^

 

대구 팔공산 갓바위

드디어 팔공산 갓바위를 보았습니다. 

절도하고 기도도 드리고 소원도 좀 빌고!ㅎㅎㅎ

근데 정말 갓바위가 신기했어요 부처상에 어떻게 저런 갓 같은 바위가 올라가있는 건지!!ㅎㅎ

정말 옛 선조들은 대단한 것 같아요!

대구 팔공산 갓바위

갓바위 뒤쪽으로 내려가보니 경산 방향으로 내려가는 길이 있었어요~

그쪽으로 내려가보니 절이 하나 더 보였는데 이곳에 커피를 파는 곳이 있어서 커피를 마시며 좀 쉬기로 했어요~

대구 팔공산 갓바위
대구 팔공산 갓바위

카페라테와 핫초코를 시키고 집에서 챙겨온 귤 과자 주스 그리고 밑에서 먹고 남겨온 꽈배기까지

사진만 찍고 다시 다 넣었습니다. 너무 힘드니깐 먹고 싶은 게 없더라고요 핫초코랑 과자만 먹고 그대로 싸왔어요!!

구경 마음껏 하고 기도도 드리고 시주도 하고 커피도 마시고 이제 집으로 돌아가려고 내려갑니다!

 

 

 

 

대구 팔공산 갓바위

올라온 길로 다시 내려가려는데 아까 닫혔던 커피 파는 곳이 문을 열었네요????

ㅎㅎㅎ 알고 보니깐 밑에 절에 있는 분이 같이 하는 가게였어요

절에서 커피를 팔다가 교대하고 입구 쪽에 오픈을 준비 중이시더라고요

새로운 사실을 알게 되고 우리 하산하였습니다.ㅎㅎㅎ

거짓말 안 하고 올라갈 땐 1시간 30분~2시간 정도 걸린 것 같았는데

내려오는데 30분도 안 걸렸어요

올라갈 땐 힘들어서 많이 쉬어서 그런가 내려올 땐 쉬지 않고 내려왔거든요 ᄒᄒ

 

대구 팔공산 갓바위

딱 내려오니 오후 1시 17분!

여기서 버스 타는 곳까지 또 10~15분 더 내려갔어요~ㅎㅎ

 

버스를 타고 다시 1시간 정도 달려 동대구역으로 갔습니다.!!ㅎㅎ

간식을 먹어서 그런지 배는 고프지 않아 점자는 부산으로 가서 먹기로 하고 바로 동대구역으로 갔어요~

 

 동대구역 빵장수 꽈배기

동대구역 오자마자 우린 꽈배기를 사기 위해 아침에 왔던 그 꽈배기 집으로 왔습니다.!!

진짜 너무 감동이에요!!ㅠㅠㅠ

꼭 드세요!!

제발 드세요!

두 번 드세요!

세 번 드세요!ㅠㅠ

저는 빵 종류 좋아하지 않는데 여긴 너무 맛있었어요!!!!ㅠㅠ

동대구역 빵장수 꽈배기

00000000000000000000000000

동대구역 빵장수 꽈배기

5개 이상 박스 포장 가능해서 5개를 사서 박스 포장하여 부산에 가져왔습니다.

가족들도 맛있게 먹어 줄 것 같아서 가족들을 위해서 샀어요~^^

 

여러분 또다시 말씀드리지만 동대구역 가면 꼭 드세요!

 

대전역엔 튀김소보로

동대구역에 빵장수 꽈배기입니다!!

 

부산에서 대구 팔공산 갓바위 가기!

돌아가는 기차는 3시 1분 KTX를 타고 부산으로 돌아왔습니다.!

기차에서 또 기절했지요~ㅎㅎ

 

부산에서 대구 팔공산 갓바위 가기!

 

부산에서 대구 팔공산 갓바위 가기!

오후 4시 3분 구포역에 도착!!

부산에서 대구 팔공산 갓바위 가기!

평소 책상에 앉아 근무를 하다 보니 하루 걸음수가 3000보가 안되는 경우가 허다했는데

팔공산을 갔다가 동대구역에서 기차를 타고 확인해보니 13,597보...

하루 종일 즐겁고 이쁘고 아름답고 행복한 하루였습니다.

팔공산 갓바위 정말 많이 힘들었습니다.

정말 힘들었지만 정말 뿌듯했고 아름다웠습니다.

다음에 꼭 다시 가고 싶습니다.

 

오늘도 이렇게 저희 포스팅일 봐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저는 다음 리뷰 또는 포스팅으로 돌아오겠습니다!!ㅎㅎ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