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기록

[트립 샹크] 필리핀 세부 가성비 갑 솔레아 막탄 리조트, 가성비 좋지만 재방문 의사 없음! 리얼 리뷰~!

by shanks88 2020. 1. 24.

안녕하세요~ 먹깨비 샹크 필리핀 여행을 안전하고 즐겁게 즐기고 무사히 돌아왔습니다!ㅎ

필리핀에서 돌아오자마자 출근해서 근무하려니 정말 힘드네요!ㅎ

어제 이 시간엔 필리핀 힐루뚱안 섬 해서 열심히 호핑을 하고 있었는데..ㅠ.ㅠ 

현실 복귀~!

오늘 포스팅해 드릴 내용은 이번 필리핀 여행에서 묵었던 숙소 중 하나인 솔레아 막탄 리조트를 리뷰해 볼까 합니다.! 그런 리뷰 시작해 볼까요~!?ㅎ

 위치는 막탄섬 아래쪽 코르도바 쪽에 위치해 있습니다. 막탄섬 내 번와가라고 할 수 있는 마리바고와 거리가 좀 있는 지라 아무래도 솔레아는 한번 들어가면 그냥 리조트 내에서 즐기는 게 낫지 어딜 다시 나가거나 그러려고 하기엔 좀 외진 곳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주변에 세부 막탄섬에 로컬 맛집으로 알려진 란타우 현지 식당이 있습니다. 하지만 란타우는 야경이 좋고 전망 좋은 곳에서 식사하는 분위기가 좋은 곳이지 맛집은 아닌 듯합니다. 현지인이 운영하는 식당이라서 음식이 하나 나오는데 걸리는 시간이 엄청 오래 걸립니다. 기본 메뉴 하나 나오는데 걸리는 시간이 빠르면 20분 늦으면 40분도 걸립니다. 

 아무튼 솔레아리조트는 세 가지 건물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솔레아 막탄 리조트, 솔레아 팜 리조트, 솔레아 씨뷰 리조트 이렇게 건물이 3개 동으로 나뉘어 있습니다. 셋 중에는 씨뷰 리조트가 제일 저렴한 것 같습니다. 저는 이중 솔레아 막탄 리조트로 예약을 했습니다. 

로비가 엄청 넓습니다. 정말 으리으리 하리만큼 넓어요!

 로비에만 앉아서 쉴수 있는 공간이 엄청 많더라고요!ㅎ 솔레아 씨뷰 팜 막탄 세 건물 체크인을 여기서 하다 보니 로비가 엄청 넓은 것 같았어요!

 

로비 바로 맞은편에는 눈대중으로 50m이상의 인피니티 풀이 있습니다. 저기서 수영하고 놀 거예요~!ㅎㅎㅎ 

 이곳은 솔레아 리조트 로비에 있는 earth 뷔페 인데요! 조식 식당이기도 하고 저녁에 뷔페로 이용 가능합니다. 가격은 2인 1,400페소 한국돈으로 32,000원 정도로 1인당 16,000원으로 비싸요..ㅠ.ㅠ

 

 식당앞에 Bar가 있는데 체크인할 때 웰컴 티 쿠폰을 줍니다. 웰컴 티 쿠폰을 이곳에서 이용하거나 아니면 옥상 루프탑 바에서 이용 가능합니다.^^ 웰컴 티는 파인애플 주스와 오렌지 주스 망고주스 등 3가지 중에 선택 가능합니다^^

 이곳은 솔레아 팜 리조트에요~! 여기는 건물이 신식 건물인 것 같았습니다. 외관이 엄청 깨끗하더라고요~ㅎ 근데 사람도 별로 없어 보였어요.

 왼쪽에 보이는 건물이 솔레아 씨뷰 리조트 건물입니다. 솔레아 씨뷰는 원래 다른 리조트인데 솔레아에서 인수해서 뭐 솔레아 씨뷰로 바뀐 거 같던데 정확한 건 잘 모르겠어요~!ㅎㅎㅎ 아무튼 어느 건물에서 숙박을 하든 부대시설을 이용하는 데는 문제가 없어요~ 솔직히 수영장은 솔레아 막탄 건물에 있는 수영장이 제일 좋기 때문에 대부분 사람들이 이쪽에서 놀고 있어요~

저기 멀리 라군 파크가 보이네요~ㅎㅎ 저기 이용하는 사람이 없는건 함정~!

위에서 보니깐 수영장이 100m정도 되어 보이네요~ㅎㅎㅎ

 

 오전부터 다이빙하고 배가 많이 고픈 상태여서 일단 룸에 짐만 풀고 바로 1층 earth에서 밥을 먹기로 했습니다. 다이빙에 너무 지쳐서 다른 데 갈 힘이 없어서...ㅎㅎ

위에서 설명드렸다 시피 18시 이후부터 이곳은 디너로 뷔페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2인에 1400페소로 이용 가능합니다.

들어가자 마가 입구에는 과일과 디저트들이 먼저 보이네요~!ㅎㅎ

도넛과 마카롱은 판매되는 제품입니다. 

그리고 음료도 따로 없어서 음료도 뷔페 비용 별도로 사 먹어야 해요~! 이상하게 돈 벌어먹으...... 려.... 는...... 쳇!

 

 

 

 뭐 메뉴는 엄청 많이 있습니다. 이곳에는 한국사람들이 많아 오는 곳이라 그런지 한국식 제육볶음 불고기 김밥 뭐 여러 가지 한국음식들이 있고 특히 디저트 케이크가 종류가 많았습니다. 하지만 저는 케이크를 그렇게 좋아하지 않기 때문에 패스!

 일 차전으로 이렇게 퍼왔습니다. 갈비찜 같은 거랑 족발 볶음밥 불고기 생선 튀김 뭐 등등 많이 퍼왔죠??ㅎㅎ

 

정말 정말 정말 짜고 맛없어요. 바로 사이다 하나 시켜 먹고 나왔습니다. 비추입니다...

밥을 먹고 방에 들어갔더니! 과자들과 콜라 그리고 쪽지를 남겨 뒀는데...

너무 갈겨써서 뭐라고 적었는지 알 수가 없었습니다. ㅎㅎㅎ 아무튼 공짜로 과자랑 콜라 줘서 기분이 좋았습니다.ㅎㅎㅎ

 밥 먹은 거 소화도 시킬 겸 해서 수영장에서 수영도 하고 사진도 찍고 놀다가 방에 올라갔습니다~ㅎㅎ 수영장은 22시까지 이용 가능합니다. 

방에서 본 야경 나쁘지 않았습니다.ㅎ

다음날 아침 조식입니다. 조식도 뭐 그냥 그랬습니다. 솔레아 리조트 내 식당은 별로 인걸로~!

이렇게 먹었으니 또 아침 수영을 해줘야죠? 그래야 빨리 점심을 먹죠~!ㅎㅎ

아침에도 수영을 1시간 정도 해주니 배가 금방 꺼지고 좋았습니다. ㅎㅎ사실 조식을 많이 안 먹은 것도 있지만요~ㅎㅎ

 그렇게 아침 수영을 끝내고~! 체크아웃을 합니다. 사실 여기는 가성비가 너무 좋다고 평이 있어서 1박을 체험하러 온 리조트이기에 다른 호텔로 가기 위해 체크아웃을 했습니다. 

체크 아웃을 하고 체크인을 할 때 받았던 웰컴 티 쿠폰을 이용해서 Bar에서 웰컴 티를 받았습니다!

그냥 뭐 망고 주스예요! 다른 거 없어요~!ㅎㅎ

 다음 호텔 체크인이 3시이고 우리는 체크아웃을 11시에 했기 때문에 중간에 다음 호텔을 가기 위해서 마사지를 픽 드롭되는 곳으로 예약을 하고 기다렸습니다~^^

기다리다 너무 더워서 막고 셰이크 하나 더 먹었네요~ㅎㅎㅎ

 

 솔레아 막탄 리조트에 대해서 제가 총평을 해보자면 정말 부대시설 및 여러 가지 룸 컨디션으로는 가성비가 정말 좋은 것은 사실입니다. 하지만 저는 솔레아에는 절대 다시 오지 않을 겁니다.! 밥이 맛없어서? 아뇨! 밥이야 다른데 픽 드롭해주는 식당 예약해서 가면 됩니다. 그리고 솔레아는 외진 곳에 있기 때문에 셔틀버스를 시간마다 운행 중입니다. 그럼 무엇 때문일까요???ㅎㅎ

 제가 세부에 관광객이 한국사람이 많은 비중을 차지하는 것은 사실입니다. 하지만 가는 리조트마다 한국사람이 100% 정도 되어 보이는 리조트는 솔레아가 처음입니다. 정말 솔레아 리조트는 직원 빼고 전부다 한국인입니다. 해외여행을 하는 것은 그곳에 좋은 것을 보고 관광하고 하는 것도 있지만 내가 살던 환경을 벗어나 새로운 환경에서의 나의 모습이 궁금해서 가는 것이라고 생각을 하는 사람입니다. 왜 이렇게 한국인이 많은지 추측해본 바로는 아무래도 가성비가 좋은 리조트이다 보니 여행사들이 패키지여행 숙소로 솔레아 리조트를 많이 찾습니다. 실제로 제가 묵을 때도 가이드 통솔에 의해 움직이고 가이드 브리핑하는 것을 너무 많이 봤습니다. 그래서 저는 솔레아 리조트는 다시 가지 않을 겁니다. 싸긴 하는데 돈 좀 더 보태서 화이트 샌드 리조트를 차라리 추천드립니다. 걸어서 마트도 있고 걸어서 갈 수 있는 마사지샵도 많고 그리고 막탄섬 중간에 있어서 어딜 가든 편합니다. 

 그리고 솔레아 막탄 리조트 수압이 너무너무 너무 약해서 씻는데 너무 불편했습니다. 이건 진짜 너무 너무 불편했어요!! 수압이 얼마나 약한지 해바라기 샤워기로 물이 나오다가 다시 꺼저요....

 

 여러분이 숙소를 선택함에 있어 이 포스팅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지극히 저의 개인적인 의견이니 절대적인 의견이 아님을 알리는 바이며 수영장은 좋습니다. 하지만 세 건물의 숙박객들이 한 수영장에서 논다고 생각하면... 음.... 큰 매리트는 아닌 것 같습니다.ㅎㅎ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