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페 & 디저트 & 군것질

[부산/ 동구] 초량 카페 이바구 168 빵카페, 요리연구가 홍신애 빵집~!

by shanks88 2020. 2. 19.

안녕하세요~ 먹깨비 샹크입니다. 

요즘 코로나가 또 잠잠하다 싶더니 또 대구에서 10명이 넘는 확진자가 나왔다는 소식에 또 뒤숭숭합니다.

아무쪼록 대구 시민분들 예방 잘하셔서 확진자가 더 이상 많이 않기를 바랍니다.

똑똑하신 분들은 제발 빨리 바이러스 백신을 개발 해주세요~!ㅠㅠ

불안해서 살수가 엄서용!ㅠㅠ

인사는 여기까지 하구 오늘 포스팅할 내용은 부산 동구 초량동에 위치한 카페 한 곳을 소개해드리고자 이렇게 포스팅을 남기게 되었습니다. 

위치는 부산 동구 총량동 이바구 168계단 중간에 위치해 있어요~!ㅎㅎ

저기 보이는 계단이 이바구 168계단입니다. ㅎㅎㅎ 엄청나죠?

그래서 이렇게 모노레일이 따로 있어요~!

모노레일은 무료로 운행이 이루어지고 있어요~!

이바구 168 계단에 올라서면 이바구 밴처캠프로 빠지는 길이 있습니다. 

이쪽으로 가서 계단을 오르면 우리가 찾는 168 빵카페 별관이 있는 마당이 하나 나옵니다.

마당에서 보는 뷰도 나쁘지 않아요~!

초량 이바구 길은 과거 개그맨 이경규 님이 초등학교시절 살았던 곳으로도 방송에 몇번 나온적이 있죠?ㅎ

저는 30년 넘게 부산에 살면서 이바구 길은 처음 와봤네요.ㅎㅎㅎ

우리가 가고자 하는 빵카페는 이바구 계단에 절반쯤 안 가서 노란 대문이 있어요~!ㅎ

노란 문으로 들어가면 됩니다. ㅎ

홍신애 씨는 요리연구가라고 해요~ 저는 누군지 몰랐는데 수요미식회에서 나왔다고 하더라고요.ㅎ

저는 수요미식회는 믿고 거르는 편이라서... 잘 안 찾는데 직접 하는 가게라고 해서 한번 찾아가 보았어요!

빵 종류는 많지는 않은 듯 많았어요.

크로와상 종류가 많았습니다. 그리고 빵을 많이 구워서 나오는 게 아니라 그때그때 시간 정해 놓고 떨어지는 빵을 굽는 것 같았어요.

저희가 시킨 건 마늘 크로와상 크림치즈 크로와상 아이스 아메리카노 솔트 커피 이렇게 주문했어요!

빵 하나는 서비스로 주셨는데 어떤 빵인지 못 물어봤어요~!ㅎㅎㅎ

테이블은 가게 내부에 3개 정도 외부 테라스 좌석 그리고 저~~ 기 보이는 파란색 건물! 별관이 있습니다. 

별관은 아까 이바구 밴처 캠프 쪽으로 올라갈 수도 있고 테라스 옆길로 가셔도 됩니다. 

커피 맛은 무난했어요! 그리고 빵은 마늘 크로와상 이랑 크림치즈 크로와상 너무 맛있어요!

적극 추천드립니다.!

요즘 다시 추워지긴 했지만 좀 있으면 또 날이 풀리니깐 테라스에서 이용하는 것도 나쁘진 않을 것 같아요!

별관은 미술작품 전시와 셰어 해서 이용하는 공간입니다. ㅎ

저희는 별관에서 음료를 이용했어요!ㅎㅎ

카페 이용을 다하고 이야기 계단을 올라봅니다. 

올라가다 보면 계단에 아기자기한 그램들이 참 이뻐요~!ㅎㅎ

꼭대기로 올라가면 전망대도 있고 모노레일도 탈 수 있어요~!ㅎ

전망대에서 보는 풍경은 대충 이랬어요~!ㅎㅎ

저기 멀리 크루즈선 보이나요? 나쁘지 않죠?ㅎㅎ

구경하고 모노레일을 타봅니다~ㅎㅎ

이렇게 모노레일을 타고나려 오면서 보는 풍경도 나쁘지 않네요~ㅎㅎㅎ

밤에 야경도 좋을 것 같아요~ㅎㅎ

다음엔 저녁에 들러볼 예정이에요!!ㅎㅎ

오늘은 이렇게 이바구 길에 있는 빵카페를 소개해드렸습니다. ㅎㅎ

혹시나 저의 포스팅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한번 부탁드리고 수정할 부분이 있다면 댓글 부탁드립니다.^^

언제나 코로나 조심~!

건강한 하루 보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