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냠냠 맛집!

[부산/ 남포동] 남포동 생고기 맛집 고기는 "모름지기" 연탄구이 리얼 리뷰~!!!

by shanks88 2020. 4. 7.

안녕하세요 먹깨비 샹크입니다.!

다들 잘들 지내고 계시나요?ㅎㅎ

저는 요즘 이직한 곳에 일이 너무 바빠서 너무 오랜만에 이렇게 포스팅을 하게 되었습니다. 

요즘 같은 시국에 일을 할 수 있고 월급을 받을 수 있다는 것에 감사하며 하루하루 살아갑니다.ㅎㅎ

여러분들은 어떠신지요?ㅎㅎ

자~ 오늘 포스팅할 가게는 남포동 생고기 맛집 "모름지기"를 리얼 리뷰해 볼까 합니다.!!ㅎㅎ

위치는 족발골목에서 깡통시장으로 가는 길목에 있어요~!

족발 골목에서 남포 깡통 시장 입구 쪽으로 올라가다 보면 왼쪽 편에 모름지기 가게를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주차는 주변 공영 주차장이나 아니면 비봉 주차장을 이용하세요~^^

모름지기에서 제일 인기 메뉴는 연탄 초벌로 나오는 두툼 삼겹과 깍뚝목살이 가장 베스트 메뉴입니다!

저희는 일단 두툼삼겹을 4인분 시켰어요!ㅎㅎ

두툼삼겹을 시키니깐 바로 연탄불에 냉장 생고기를 연탄불에 초벌해 줍니다.

동영상 찍는 걸 의식하셔서 불쑈까지~!ㅎㅎㅎ

가게 한쪽 편에는 셀프바가 있습니다. 

셀프바에는 양파 상추 쌈무 마늘 쌈장 고추 생와사비 김치 김 그리고 각종 양념 소스들이 부족한 것들은 셀프로 이용하시면 됩니다. 

기본 찬 세팅으로는 쌈채소 양파 양념장 파절이 김 다진 마늘 생마늘 쌈장 소금 카레가루 생와사비

이렇게 세팅됩니다. 

저는 여기서 의아했던 게 김이랑 생고추냉이가 좀 생소했어요!ㅎㅎ

고깃집에서 김을 주는 경우는 처음 겪어보는 일이라..ㅎㅎㅎ

크..... 고기가 냉동고기가 아니라 냉장 고기라 빛깔부터 다릅니다....

아.... 또 먹고 싶어 지네...ㅠ.ㅠ

자 여기서!!

구운 김과 생와사비가 나오는 이유~!!!!

백문이불여일견이라 했습니다.

동영상으로 설명드리죠...

저는 왜 이제야 삼겹살과 생와사비의 조합을 알게 되었을까요?

왜 이런 신세계의 맛을 이제야 알게 된 것일까요??

생와사비와 삼겹살의 조화는 정말이지 신의 맛입니다...

정말 맛있어요!

고기도 냉동고기가 아니라 냉장고기라 그런지 더욱더 부드럽고 고소한 맛이 났어요!

이 젓갈은 저는 당연히 멸젓이라고 생각했는데 이거 새우젓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멸젓보다는 짠맛이 덜하고 단맛이 좀 더 강했습니다.

이것도 맛있습니다.

파절이와 먹어도 맛있어요! 그리고 와사비와 다진 마늘이랑 먹어도 좋아요~!ㅎ

삼겹살에 반해서 바로 깍뚝 목살과 껍데기도 주문했습니다.

목살은 보통 둥근 모양을 예상했는데! 길쭉하게 나와서 삼겹살인 줄 알았네요~!ㅎㅎㅎ

목살도 연탄에 초벌 되어서 나왔어요~

목살은 깍둑 썰기로 잘라서 아주 살짝 덜 익혀서 드시는 걸 추천드려요~!

그럼 완전 스테이크처럼 폭신폭신하고 부드럽습니다.!!ㅎㅎ

껍데기도 쫀득쫀득 한 것이 이사이에 잘 끼지도 않고 고소하고 맛있었어요!

그리고 껍데기는 저는 개인적으로 카레가루에 찍어 먹는 걸 추천드립니다.

자 고기를 이렇게 먹었으니~!

식사도 빼놓을 수 없죠?ㅎ

식사로는 민찌 비빔밥과 고기 된장찌개 그리고 비빔국수를 시켰습니다.

민찌 비빔밥은 밥에 김과 계란을 올리고 고기볶음 고추장(?) 같은 걸로 비벼 먹는 비빔밥이었어요!

고기와 생와사비를 올려서 한입 먹으면 그냥 뭐 끝났습니다. 

고기 좋아하시는 분 저거 먹고 맛없다고 하시는 분 있으면 저 혀를 없애겠습니다.

고기 된장찌개는 말 그대로 된장찌개에 고기가 들어간 건데 민찌 비빔밥이랑 잘 어울려요~

민찌 비빔밥 주문하실 때 꼭 같이 주문하세요~!ㅎ

비빔면도 평타 이상입니다. 고기가 맛있어서 다 맛있게 느껴 진 것인지 전부 다 맛있었던 건지!ㅎㅎ

근데 정말 맛있게 먹었어요!!

완전 초토화시켰습니다.

두 명이 먹은 게...

두툼 삼겹 4인분

깍뚝 목살 2인분

돼지껍딱 2인분

민찌 비빔밥 1

고기 된장찌개 1

비빔국수 1

고기 8인분에 식사까지 하고 왔어요....

엄청나게 먹었죠....

여자 친구는 평소에 많이 안 먹고 입이 짧은 편인데 마지막까지 다 수저를 놓지 않았습니다....

그런데.... 사장님 가격이 잘못된 거 아닌가요?????

저렇게 먹고도 5만 원도 안 나왔어요....

냉동도 아니고 냉장 생고기를.....

이 가격에????

와 가성비 미쳤습니다. 여기는 무조건 추천입니다. 

무슨 말이 더 필요할까요?

냉동고 기도 아닌 냉장고기를 둘이서 배 터지게 먹고도 5만 원이 안 나오다니...

요즘 대패를 먹어도 둘이서 5만 원 이상 나오는데.....

오랜만에 별점 한 번 매겨 보자면!!

별점 : ★

음식 고기 어떤 것도 흠잡을 데가 없습니다. 

굳이 불편한 점을 찾자면 주차?? 정도라고 할까요?

하지만 남포동 주차문제는 고질병이니 어쩔 수 없는 부분이라 그냥 뭐 그러려니 하고 넘어가야겠죠?ㅎㅎ

오늘의 포스팅 여기까지 하고 마치겠습니다. 

P.S

코로나 19로 인해 만은 자영업자 분들이 고통을 호소하고 있습니다. 

저의 포스팅이 자영업자분들에게 조금이나마 힘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