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냠냠 맛집!

[경남/남해] 남해 "하동균 중화요리" 남해 현지인 추천 맛집! 리뷰~!

by shanks88 2020. 5. 11.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찾아온 샹크입니다. 

요즘 정말 일이 너무 바빠서 블로그 쓸 여유가 없었네요ㅠㅠ

맛난 거 많이 먹어보고 블로그에 포스팅하는 게 나의 낙중에 하나였는데... 요즘 퇴근하면 쓰러지기 바쁘다 보니..ㅠ.ㅠ

이렇게 너무 오랜만에 블로그 포스팅을 하게 되었습니다. 

오랜만에 돌아와서 포스팅해 볼 곳은 바로 경상남도 남해에 있는 중화요리 맛집입니다!

위치는 남해 삼동면사무소 바로 옆에 위치해 있습니다. 

주차장은 따로 있지 않으나 저희는 옆에 면사무소에 주차를 하고 밥을 먹으러 갔어요!

면사무소에서 걸어서 50m정도만 가면 있습니다. 

매주 월요일 정기휴무

영업시간 11 : 00 ~ 15 : 00

토일 주말은 21 : 00시까지 영업

"하동균 중화요리"는 남해 로컬푸드를 이용한 정통 중화요리 기법을 바탕으로 현대적인 맛을 더한 퓨전요리를 여러 종류의 술과 함께 즐기는 공간입니다.
메인 셰프 혼자 운영하는 부엌으로 정성스러운 요리 과정을 고집하고 있습니다. 여유를 가지고 기다려 주세요.

내부는 테이블 좌석 4개와 룸이 있는 것 같았습니다. 

저희는 테이블에 자리를 잡았어요~ㅎ

원산지 소고기 뺴고는 전부 국내산을 이용하는 곳이에요!ㅎㅎ

하동균 중화요리는 대표메뉴가 유자 탕수육이라고 하여서 유자 탕수육과 짜장면을 시켜보았습니다!

메인 셰프 혼자 요리를 하다 보니 요리가 나오는데 시간이 좀 걸리긴 했습니다.ㅎㅎ

셀프코너에는 단무지 양파 김치가 있습니다.ㅎㅎ

짜장면!! 솔직히 여긴 아리산면이 맛있다고 하지만 제가 해산물을 별로 선호하는 편이 아니라서 그냥 짜장면을 시켜보았습니다만 뭐 짜장면은 특별히 맛이 있다거나 그러진 않았어요! 그냥 보통 정도 돈 내고 먹는데 돈이 아깝지 않은 정도이지만 여기까지 찾아와서 먹고 싶은 맛은 아닙니다.!ㅎㅎ

하이라이트는 바로 이 유자 탕수육입니다!ㅎ

남해가 유자가 유명한 도시이죠? 도시의 특산물을 이용한 메뉴라 좀 독특해서 주문을 했어요! 이 식당의 메인메뉴이기도 했고요

유자 탕수육은 정말 일품입니다.

유자의 새콤달콤함이 감칠맛을 더 해주고 튀김가루가 바삭하면서 쫀득쫀득한 식감으로 씹는 재미도 있게 했습니다. 

만약 이 탕수육을 먹으러 다시 남해 올 거냐고 물으신다면 저는 옵니다. 무조건 옵니다. 엄청 맛있어요!

꿔바로우 같은 느낌의 탕수육에 유자의 새콤달콤함이 너무 잘 아울리고 맛있었어요!

적극 추천드립니다. 

혹시 해산물을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아리산 면도 드셔 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실제로 옆에 면사무소 직원들이 점심시간에 많이 들리더라고요~ 저희는 일부러 점심시간보다 좀 일찍 가서 먹었는데

저희가 나올 때는 주변에 공무원으로 추정되는 사람들이 줄 서서 기다렸어요! 

정말 이곳의 탕수육 맛은 일품입니다. 

하동균 중화요리 남해 여행을 즐기시면 한번 들러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요리가 나오는데 시간이 좀 걸리긴 했지만 그래도 기다림이 헛되지 않음을 맛으로 증명해 주는 곳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유자 탕수육 꼭 드셔 보세요!ㅎㅎ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