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냠냠 맛집!

[샹크 맛집] 부산/ 사상 국밥 맛집 합천돼지국밥, 돼지국밥 맛집 리얼 리뷰~!

by shanks88 2019. 12. 26.

안녕하세요 먹깨비 샹크입니다. 

이제 크리스마스도 지나고 2019년도 일주일 남지 남았습니다. 

2019년 한 해를 돌아보면 참 많은 일이 있었구나 그리고 잘 버텼구나 라는 생각이 들면서 제 스스로가 많이 대견해 지내요!ㅎㅎ

여러분들은 2019년 어떻게 보내셨나요?ㅎㅎ

요즘 날도 춥고해서 오랜만에 국밥 한 그릇 할 가해서 친구에게 국밥 먹으러 가자고 했더니 저를 끌고 서면에서 사상까지 저를 끌고 가더군요....

얼마나 맛있는 집이길래 사상까지 데리고 간건지.. 궁금해지더군요...

오늘 소개해드릴 맛집은 사상에 위치한 함천 돼지국밥입니다. 

국밥집 이름은 합천 일류 돼지국밥입니다. 일류라고 하여 얼마나 맛있는지 기대가 되더군요..ㅎㅎ

가게 위치는 사상터미널 버스 나오는 곳 건너편에 위치해 있고 가게가 커서 바로 알아볼 수 있을 거예요.

주차장도 바로 앞에 길가 공영주차장이 있고 가게 옥상 주차장이 있어서 주차 걱정은 없었습니다. ㅎ

그리고 저희가 간 시간이 밤 12시 반쯤이라서 가게 앞에 아무 데나 주차를 해도 괜찮았어요!ㅎ

가게를 들어가서 자리를 잡고 앉아 있는데 셀프코너가 보이길래 가봤더니 깍두기 부추 김치 된장 마늘 양파가 셀프로 가져 살 수 있게 되어 있었고 신기한 게 밥도 셀프로 퍼 갈 수 있게 해 놨습니다. 

이건 국밥집에서 처음보는 거였어요!ㅎㅎ 보통 국밥집에 밥을 이렇게 잘 안 해 놓잖아요?ㅎㅎ

신기했습니다. ㅎ

돼지국밥 8,000원
2그릇 주문

돼지국밥이 8,000원 하길래.. 이거 좀 국밥이 너무 비싼 거 아닌가 라는 생가기 팍 들었습니다. 

제가 좋아하는 부추(정구지) 김치 깍두기 땡초가 기본찬으로 나왔습니다. 먹다가 부족하면 셀프코너에서 리필하면 됩니다~^^ 깍두기가 엄청 맛있습니다. 참고하세요!!^^

2019/11/18 - [꿀팁 정보] - [샹크 정보] 정력에 좋고 항암에 좋은 부추(정구지)의 효능

 

[샹크 정보] 정력에 좋고 항암에 좋은 부추(정구지)의 효능

안녕하세요^^ 먹깨비 샹크입니다. 이제 완전 겨울 날씨가 다되었네요! 다들 따뜻하게 입고 밥 든든하게 챙겨 드세요!ㅎㅎ 감기도 조심하시구용!ㅎㅎ 오늘 포스팅할 내용은 정력에 좋고 남자에게 좋다는 부추(정구..

mukkkaebishank.tistory.com

국밥이 나왔습니다. 국밥 위에 다진 양념과 마늘이 한 스푼 올라가 있었어요!ㅎㅎ

새우젓으로 간을 하고 부추도 듬뿍 넣고 쉐킷 쉐킷!!ㅎㅎ

아 국밥을 시키실 때 아무 말 없이 그냥 국밥 달라고 하면 밥을 말아서 줍니다. 혹여나 말아먹는 걸 좋아하지 않으신 분들은 따로국밥으로 달라고 하셔야 합니다. 그래야 국 따로 밥 따로 줘요! 다른데 처럼 따로국밥이라고 추가금액을 받지는 않습니다. 참고하세요~!!^^

고기 양이 진심 ㅁㅊ습니다.....

여기 장난 없네요. 음식 갖고 장난치는 그런 곳 아니네요! 와... 사장님 대박!!

깍두기와 고기를 집어서 또 한입!!!

앙!!!!! 고기가 엄청 두꺼운데도 엄청 부드러워요! 

 

아... 이 글을 쓰고 있는 지금도 급 배가 고파 옵니다..ㅠ.ㅠ

 

김치도 맛있어요!!ㅎ 

제가 밥 먹으러 갔을 때 한쪽에서 김치를 담그고 있었는데 그걸 바로 가지고 오신 것 같았습니다. 엄청 맛있어요!ㅎㅎ

국밥 하면 또 이 비주얼이 한번 나와줘야 하죠??? 밥한 숟갈에 깍두기 기본 2개씩은 올리잖아요? 다들 그 정도는 하시잖아요?ㅎㅎㅎ

허겁지겁 먹다 보니 다 먹었네요!ㅎㅎㅎㅎㅎ

 

총평을 해보자면 처음에 가격을 듣고 8,000원 너무 비싼 거 아닌가 하는 의구심이 들었지만 국밥 안에 고기양과 국물을 리필할 수 있는 점 그리고 밥도 무한 리필인 점을 감안하면 가격은 절대 비싼 가격은 아니라고 생각이 듭니다. 저희가 간 시간이 12시가 좀 넘은 시간이었는데. 가게 안에 많은 분들이 이미 식사를 하고 계셨어요! 보통 돼지국밥집은 숙제는 고기 관리인데 다른데 못하는데 가면 고기에서 잡내가 나서 별로인 곳이 대부분입니다. 그런데 합천 돼지국밥은 돼지고기가 두꺼움에도 불구하고 전혀 잡내가 나지 않고 부드러워서 정말 너무너무 너무 맛있게 먹고 왔습니다. BUT 사상에 오면 먹으러 오겠지만 국밥을 먹기 위해서 사상까지 나올 정도는 아닙니다. ㅎㅎㅎ 이점은 참고하세요!ㅎㅎ

오늘은 이렇게 사상 맛집을 소개해드렸는데요!ㅎ 날씨가 추워지다 보니 뜨끈한 국물이 많이 당기는 것 같습니다. 사상에 가실 일이 있으시다면 합천 돼지국밥 한번 찾아가 맛을 한번 보세요~^^

여러분 2019년 마무리 잘하시고 2020년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그리고 항상 건강하세요!!ㅎㅎ

댓글